콜린의 생각노트

SVCHOST.EXE 가 100% 일 때 본문

IT

SVCHOST.EXE 가 100% 일 때

콜린(Colin) 2013. 11. 16. 08:35
반응형

SVCHOST.EXE 가 100% 일 때

 

가끔 어느 순간 컴퓨터가 무척 느려질 때가 있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열었을 때, SVCHOST.EXE 라는 파일이 CPU를 100% 점유하며 컴퓨터를 느리게 만들고 있다면 원인이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오류 때문일 수 있다.

SVCHOST.EXE 는 윈도우 내의 서비스들을 관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서비스들을 묶어 SVCHOST.EXE 라는 프로세스로 관리되는 것이다. 때문에 효율은 높아졌는지 모르겠지만, 문제가 생기면 어느 서비스 인지 알기 어렵다.

 

 

 

만약 최근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항상 나타나고 사라지지 않았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로 인해 SVCHOST.EXE 가 CPU를 몽땅 점유하고 있을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다른 서비스들을 하나하나 disable 시키며 테스트해 볼 필요가 있다.

 



"시작메뉴 -〉 설정 -〉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를 실행해서 먼저 현재 시작되어 실행되고 있는 서비스들만 모아 정렬 시킨다.

svchost

 

이제 서비스들을 하나씩 중단시켜본 후 SVCHOST.EXE 파일의 CPU 사용률이 떨어지는 지 확인해 본다.
Automatic Updates 서비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Automatic Updates 서비스 먼저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svchost

 

만약 원인이 되는 서비스를 발견했다면, 시작 유형을 "자동"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주고, 복구탭에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첫째, 둘째, 후속 실패 후에도 "동작하지 않음"으로 설정되도록 한다.

svchost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vchost.exe cpu, memory 점유 문제 해결 Tip  (8) 2013.11.20
Comments